티스토리 뷰

728x90

중국 광군제나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등 해외 직구가 급증하는 시기입니다. 그래서 연말까지 '해외직구 바로 하기' 캠페인을 시작하는데요. 나도 모르는 사이에 탈세나 불법 행위에 가담하게 될 수 있으니, 개인통관고유부호가 도용되지는 않는지 실시간으로 체크해 볼 필요가 있는데, 간단하게 체크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발급 받은지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났다면 재발급이 가장 쉽고 안전한 방법입니다.

 

 

개인통관고유부호 재발급

개인통관고유부호 재발급
개인통관고유부호 재발급

 

 

개인통관고유부호 재발급은 연간 5회 내로 할 수 있습니다. 재발급받으면 기존에 사용하던 고유부호를 사용할 수 없게 되니, 도용 여부가 의심된다면 재발급이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 

위의 빨간색 링크로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.

 

개인통관고유부호 재발급

 

 

위의 화면에서 '신규발급'을 클릭하고, 간단한 본인 인증을 거치면 현재 본인의 고유부호가 나옵니다. 재발급을 받으려면 여기에서 [수정] 버튼을 누르셔야 합니다.

 

발급 신청 페이지에서 *사용 여부에서 '재발급'을 클릭하고 저장하면, 바로 새로운 개인통관고유부호가 발급됩니다.

 

 

개인통관 고유부호 도용 여부 실시간 체크하기

해외직구통관 내역 조회

 

현재 나의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조회해보면, 본인이 발급한 것인지 도용된 것인지 바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.

 

상단 전체 메뉴에서 [해외직구통관내역조회]를 클릭하면,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는데요. 기간별로 본인이 직접 구매한 것이 있는지 없는지 여부를 한 번에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.